대천4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상태바
대천4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 김민구
  • 승인 2020.07.29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4동 행정복지센터는 제1기 대천4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대천4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기관추천 15명과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35명 등 모두 50명이며, 퇴직 공무원과 사회복지사, 건축, 주부, 회사원, 자영업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대천4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8월 1일부터 2022년 7월 31일까지 2년간 ▲주민자치회 운영 ▲마을발전 및 활성화 ▲읍ㆍ면ㆍ동 행정사무 수탁 및 추진 ▲ 주민자치센터 운영 ▲분과별 사업 등 자치계획안을 수립하고, 주민의견 수렴과 각종 교육, 연수 등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이날 대천4동 주민자치회 임원으로는 회장에 김재정 씨, 부회장에 변필숙 씨, 감사에 강상희 씨와 신재욱 씨가 선출됐다.

김재정 대천4동 주민자치회장은“보령에서 첫 도입된 대천4동 주민자치회 대표라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아 부담감이 크지만, 풀뿌리 자치의 활성화와 주민들의 민주적 참여의식 고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주민자치회는 읍면동의 주민으로 구성된 자치기구로서 다양한 지역 현안 등을 포함하는 자치계획을 수립하여 주민총회라는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공공성을 확립하고 자치계획을 실행해 나가는 기구로 주민자치위원회와는 구별되며, 대천4동 주민자치회는 충청남도 주민참여 혁신모델로 선정돼 오는 2022년까지 매년 3000만원의 운영비가 지원된다.

/김민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