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고강도 방역 추진
상태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고강도 방역 추진
  • 김민구
  • 승인 2020.08.26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해수욕장 조기 폐장…체육 ․ 종교 ․ 다중이용시설 등 운영 및 이용 자제

보령시는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강화 조치를 23일부터 시행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한 고강도 방역을 추진한다.

지난 22일 지역 내 첫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확진자의 가족과 접촉자를 대상으로 검체 채취 및 역학조사를 통해 관련자 135명이 23일 모두 음성으로 나타나 큰 고비는 넘겼고, 이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보다 강화된 방역을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22일부터 실내체육시설 운영을 중단하고 실외체육시설은 이용 자제를 권고했으며, 보령문화의전당과 종합사회복지관, 문화예술회관 등 문화 ․ 예술 ․ 복지시설을 임시 휴관한다.

아울러, 시내권 및 해수욕장과 인접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특수학교 등 34개교는 24일부터 28일까지 등교 없이 원격수업으로 진행하고, 고등학교는 3학년은 등교하고, 1~2학년은 밀집도 3분의 2 이하를 유지하기 위해 학년별 교차 원격수업을 진행한다.

그리고 시는 지난 23일 0시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천해수욕장을 조기 폐장했으며,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발열체크와 안심 손목밴드 착용,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배치는 오는 31일까지 계속 시행한다.

이밖에도 ▲종교시설 집합금지 ▲마스크 착용 의무화 ▲국가 지정 집단감염 고위험 시설 운영중단 권고 및 집합제한 행정명령 ▲감염취약 위험시설 운영제한 ▲다중이용시설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 명부 도입 등 강화된 방역수칙을 의무적으로 준수해야 하고, 매주 수요일 진행하고 있는 방역소독의 날을 한층 더 강화해 운영키로 했다.

/김민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