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등급에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직접 피부로 느끼는 행정서비스의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처리 전반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 처리한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18개 지표로 진행됐으며, 종합점수에 따라 5개 등급(가~마)으로 분류했다.
보령시는 민원후견인제를 활성화하고 주기적인 민원처리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민원행정서비스 체계화와 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실천에 적극 노력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는 2020년 마등급에서 3등급이 오른 ‘나등급’에 선정됐다.
/김민구기자
저작권자 © 보령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