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명천실버복지관’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상태바
보령시, ‘명천실버복지관’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 김민구
  • 승인 2022.05.0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 업무협약(MOU)체결, 치매친화적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서로 협력키로

보령시는 치매친화적 사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일 명천실버복지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치매극복선도단체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사업은 치매에 대한 교육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가 치매 예방에 힘쓰게 하고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시는 이날 명천실버복지관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했으며, 양 기관은 인력지원과 상호교류를 통해 치매 인식 개선 및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협약했다.

또한 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치매 고위험군과 의심자는 치매안심센터로 연계하는 등 치매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치매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의 주체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치매극복선도기관과 안심가맹점을 지속 발굴해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치매극복선도단체 현황 및 현재 추진중인 치매 지원 서비스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치매안심센터(041-930-687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