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설명회 개최
  • 김민구
  • 승인 2022.05.2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4일까지 모집, 선정 시 최장 5년 동안 최대 1억 1000만 원 지원

 

‘2022년 관광두레 사업’에 신규 선정됨에 따라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를 적극 모집하고 있다.

이에 시는 보다 많은 시민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26일 보령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설명회를 개최했다.

관광두레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며 보령시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힘을 모아 법인체를 만들어 숙박, 식음, 기념품, 주민여행, 체험 등의 관광사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KTO 대전충남지사 이인숙 전문위원이 관광두레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관광두레사업의 목적, 추진체계도, 연차별 사업추진목표, 세부 사업내용 등을 알렸다.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는 오는 6월 13일까지 모집하며, 신청은 관광두레PD(유병윤, 010-4675-7068)와 협의 후 관광두레 누리집(tourdure.visitkorea.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광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계획하는 주민사업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제한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누리집(www.brc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 후 서면평가와 온라인 아카데미 및 현장실사, 2차 발표평가 및 종합심사 등을 거쳐 최종 사업자가 선정되며, 선정 시 최장 5년 동안 최대 1억10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