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2022년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기관 선정
  • 한형규
  • 승인 2022.06.1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림보호 단속 및 복구 실적,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등 5개 세부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 받아

보령시가 중앙부처에서 실시한 2022년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산림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자체 합동평가는 매년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국가 주요시책과 국가위임 사무 추진성과 등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역량을 평가하는 것이다.

올해 실시된 평가에서는 보령시가 산림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산림청장 표창과 포상금 600만 원을 받게 됐다.

평가는 지난해 업무 수행실적을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시는 산림보호 단속 및 복구 실적, 임도시설 실적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달성률,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산림병해충방제 등 5개 세부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지난해 조림 287ha를 조성하고 숲 1150ha를 가꾸는 등 산림자원 육성에 힘썼으며, 봄·가을 산불예방 대책본부를 운영하여 주기적인 예찰로 대형산불을 사전에 예방했다.

또한 산사태취약지 209개소를 점검·관리하고 산사태정보시스템을 정비하여 산림재해 대응력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대규모산림복원사업 추진으로 주산면 창암리 일원 약 3ha에 달하는 산림훼손지의 생태환경을 개선하고, 예방나무주사, 무인항공방제 등을 통해 산림병해충 피해를 최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