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주한요르단 대사와 환담, K-뷰티 등 머드산업 협력 논의
상태바
김동일 보령시장 주한요르단 대사와 환담, K-뷰티 등 머드산업 협력 논의
  • 김민구
  • 승인 2022.07.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보령머드축제 요르단 관광청 참여와 보령머드와 사해머드 연합 방안 등 논의

보령시는 김동일 시장이 16일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조직위원장실에서 아살 알 탈 주한요르단 대사와 머드의 미래가치와 머드산업의 협력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이번 만남은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라는 주제 아래 개최된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개막식에 아살 알 탈 주한요르단 대사의 참석을 계기로 이루어지게 됐다.

이 자리에서 시는 보령 머드산업과 머드축제 발전 과정을 설명하였고, 요르단 측은 요르단 관광청의 2023년 보령머드축제 참가 및 머드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를 했다.

김동일 시장은 “K-뷰티 머드산업 등 요르단 왕국과 발전방안에 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한-요르단 수교 60주년을 맞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관광 분야까지 교류를 확대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살 알 탈 대사는 “따뜻하게 환대를 해준 보령시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요르단의 사해머드와 보령 머드의 공동 발전 방안을 협의하여 양국의 머드산업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