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코로나19 4차 예방접종 대상 확대 시행
상태바
보령시, 코로나19 4차 예방접종 대상 확대 시행
  • 김민구
  • 승인 2022.07.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0대 이상으로 확대, 18세이상 기저질환자, 감염취약시설 입소·종사자까지 포함

코로나19 재유행 우려가 큰 가운데 지난 18일부터 50대 연령층과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장애인·노숙인 생활시설 입소·종사자도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보령시는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권고하는 한편,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 독려도 위탁의료기관과 협력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그동안 4차 접종 대상은 60세 이상,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시설과 정신건강 증진시설 입원·입소 종사자였다.

이번에 확대된 4차 접종 대상자는 50세 이상 연령층,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감염취약시설(장애인·노숙인 생활시설) 입소·종사자가 새롭게 포함됐다.

4차 접종 간격은 3차 접종 후 최소 4개월 경과 시점부터 가능하며, 해외 출국, 입원·치료 등 개인 사유가 있을 때는 3차 접종 후 3개월 이후에도 가능하다.

3차 접종까지 마치고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은 확진일로부터 3개월 후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4차 접종 대상자는 카카오톡과 네이버에서 잔여 백신을 예약하거나 위탁의료기관에 전화로 연락해 예비명단을 통한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사전 예약을 하고 접종을 받으려면 사전 예약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하여 예약일 기준으로 2주일 후부터 접종일 선택이 가능하다.

접종비는 무료이며 잔여백신 당일 접종은 지난 18일부터 시행되고 있고, 사전 예약 접수를 통한 예약 접종은 8월 1일부터 접종이 시행된다.

4차 접종 백신은 화이자·모더나 등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 사용이 권고되고 있으나 mRNA 백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노바백스 백신을 맞을 수 있으며, 접종받으려는 의료기관에 사전에 이야기하거나 예약 과정에서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