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 5세~7세 이하 자녀 둔 초보아빠 20가족 선착순 모집

초보아빠 공동육아 지원 행사에 참여할 초보아빠와 자녀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초보아빠 공동육아 지원 행사는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사업 중 하나로, 아빠의 육아 참여 활성화로 공동육아의 사회적 분위기 확산과 청년층의 결혼 및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 유도를 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된 가족들과 함께 내달 17일 진행될 예정인 행사는 청년들의 보령살이 지원플랫폼인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명천로4길 21, 3층)에서 진행하며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초보아빠 특강 △아빠와 함께하는 팝업놀이터 △아이와 부모, 초보아빠간 관계망 형성의 장이 열릴 계획이다.
또한 보건복지부에서 저출산·고령화 대비 국민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초보아빠를 위한 육아가이드’를 참여가정에 배부해 자녀의 연령에 따라 아빠가 알아야 할 육아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시는 행사에 함께할 만 5세~7세 이하의 자녀를 둔 초보아빠 2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보령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메일(jsh3744@korea.kr) 또는 시청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이번 초보아빠 행사를 시작으로 아동심리 교육과 올바른 육아법 교육등 초보 아빠엄마의 가치있고 행복한 육아를 위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보령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