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동절기 접종률 제고를 위한 집중 접종 기간 운영
상태바
코로나19 동절기 접종률 제고를 위한 집중 접종 기간 운영
  • 한형규
  • 승인 2022.12.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이 증가하고 겨울철 재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오는 18일까지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률 제고를 위한 집중 접종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접종대상은 18세 이상 기초접종(1·2차)을 완료한 성인이며, 60세 이상 고령층 및 감염취약시설 등 고위험군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백신 예방접종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다.

백신 접종 편의를 위해 위탁의료기관 병·의원 38개소와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백신 보유 현황을 사전에 확인한 후 방문하면 된다.

또한 의료기관이 없는 읍면 거주자를 위해 보건지소 접종의 날을 지정했다. 보건지소별 접종 일정은 △성주면 5일 △주포면 7일 △미산면 8일 △주산면 9일 △주교면 14일 △오천면 15일 △청소면 16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접종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보건지소로 예약하면 된다.

시는 접종률 제고를 위해 현수막 게시, 안내문 발송, 마을 방송 및 노인복지시설 방문 홍보를 진행했으며, 노인회장·총무 800명 대상으로 하는 노인회 교육장을 찾아 코로나19 동절기 예방접종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코로나 재유행 사전 차단 및 중증·사망율을 낮추기 위해서는 코로나19 예방 접종이 필수다”라며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코로나 동절기 추가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