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실무 교육으로 디지털 농업 전환 박차
상태바
스마트팜 실무 교육으로 디지털 농업 전환 박차
  • 김광태
  • 승인 2022.12.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팜 설치 농가 대상으로 스마트팜 장비 운영 및 겨울철 관리 요령 교육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스마트팜 운영 농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팜 장비 운영 및 겨울철 관리 요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분야별 스마트팜 전문 컨설턴트를 초청해 △스마트팜 사용 농가 피해사례 안내 △간단한 진단을 위한 농가 활용 방법 △스마트팜 사용 센서 고장 사유와 점검 관리 방법 △제어기 고장이 나면 응급조치 요령 △복합환경제어기 활용 방법 등을 교육했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3년 동안 약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스마트팜 온실 신축, 자동 제어시설 설치 등 총 43개소, 18ha 면적에 스마트팜 조성을 지원하고, 신규 청년농업인 육성과 기존 전업농을 디지털농업으로 전환시키는 투트랙 전략으로 스마트농업 분야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또한 스마트팜 관련 각종 대단위 공모사업에도 신청하는 등 디지털 농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광폭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아울러 시는 내년부터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 구축 사업을 통해 스마트팜을 농업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교육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효율적인 농업 빅데이터 수집과 스마트팜 플랫폼 구축에 집중할 예정이다.

김선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미래농업을 위한 지속적인 스마트팜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활용도를 높여나가겠다”라며 “농산물 품질 향상 등 농업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