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튼튼 마음 튼튼’ 신나는 스키캠프!
상태바
‘몸 튼튼 마음 튼튼’ 신나는 스키캠프!
  • 한형규
  • 승인 2023.02.1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림스타트 아동 24명 대상으로 1박 2일 스키캠프 진행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레저스포츠 체험으로 신체적·정서적 지원을 하는 겨울 스키캠프를 운영했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무주 덕유산스키장에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24명을 대상으로 겨울 스키캠프를 진행했다.

보령시 빙상경기연맹(회장 이충복)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스키캠프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레저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성취감을 도모하고 또래 집단과 상호작용하여 협동심을 기르고자 마련됐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신체 건강·인지·정서·가족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충복 보령시 빙상경기연맹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활동이 위축되었던 우리 아동들이 야외에서 겨울 스포츠인 스키를 배우며 즐거워하는 것을 보니 보람차고 기쁘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스키캠프에 참여한 아동들은 스키를 처음으로 타봤는데 매우 스릴있고 재밌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송희서 가족지원과장은 “이번 스키캠프는 평소 체험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스키캠프를 통해 건강한 신체발달은 물론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의 스포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