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 펫 파크 건립 주민들의 의견 듣는다
상태바
보령머드 펫 파크 건립 주민들의 의견 듣는다
  • 김광태
  • 승인 2023.05.0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머드 펫 파크 건립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오는 9일 오후 2시 대천해수욕장에 있는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에서 ‘보령머드 펫 파크’ 건립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의 급속한 증가와 함께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나 관련 인프라는 현저히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동물복지 증진과 반려인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보령머드 펫 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보령머드 펫 파크는 반려동물지원센터 1동과 동물보호센터 1동으로 건립되며, 반려동물지원센터는 반려동물 놀이터, 교육장, 미용실, 펫호텔, 휴식공간 등으로 구성하고 동물보호센터는 유기동물의 진료 및 처치실, 보호실, 상담실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사업후보지에 대한 타당성 조사 결과 보고, 보령머드 펫 파크 기본구상안, 운영 방식, 보령머드 펫 파크 건립에 따른 지역 경제 파급효과를 분석하여 그 필요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이번 주민 설명회는 마을 주민, 상인, 관광협회 등 보령머드 펫 파크 건립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권행 축산과장은 “앞으로 인근 주민들과 지속적인 간담회 및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보령머드 펫 파크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겠다”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지역 주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