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지역 발전을 위해 잇따라 중앙부처 방문, 예산확보에 사활 걸어
상태바
김동일 보령시장, 지역 발전을 위해 잇따라 중앙부처 방문, 예산확보에 사활 걸어
  • 정재경
  • 승인 2024.04.11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내년도 주요사업 국비 확보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를 연이어 방문했다고 밝혔다.

 

요즘 중앙부처는 본격적인 2025년도 정부예산안 편성에 바쁜 시기다이에 보령시는 김동일 시장을 필두로 하여 예산확보를 위한 선제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번 중앙부처 방문은 개별 사업 건의와 함께 보령 미래 발전을 위한 시정 방향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김동일 시장은 지난 1일 환경부를 방문하여 임상준 차관유승광 자원순환국장 등과 면담을 갖고 보령 시정의 주요 방향을 설명하고 중점적으로 추진중인 탄소중립 정책에 대해 설파하며 탄소중립 선도도시 완성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특히 국가 에너지정책 변화에 따른 지역 위기상황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신성장동력 확보에 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심함을 드러내며 탄소중립 선도도시 지정녹색융합 클러스터 조성 등의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

 

이어 지난 4일에는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예산실 유병서 예산총괄심의관(국장급및 주요부서 과장과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김동일 시장은 대한민국이 주목하고 있는 OK 보령 건설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고지방시대의 완성을 위해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미래 보령의 성장동력이 될 해양레저 거점도시와 탄소중립 선도도시 완성을 위한 주요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올해는 보령의 미래 비전 과제의 원활한 추진과 연계·확장을 위한 사업의 국비 반영을 통해 발전 속도를 높여야 할 시기로현 정부의 주요 정부정책과 연계되는 신규사업과 주요 공모사업에 대해 철저하게 대응 해나갈 계획이다.

 

부처 방문시 논의된 주요 정부예산 확보 대상 사업으로는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 보령 경찰수련원 신축 탄소중립도시 조성 미래 모빌리티 배터리시스템 안전성 고도화 기반 구축 초고속 충전방식 전기추진 소형선박 인프라 개발 실증 오천~선촌 항로 국고여객선 건조 K-마리나루트 조성 도서지역 소규모 하수처리시설 설치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포함됐다.

 

김동일 시장의 활동과 함께 구기선 부시장도 행정안전부대통령비서실 등을 대상으로 전방위적인 방문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시정의 중앙연계에 초점을 맞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행보다.

 

이와 함께 부서별 중앙부처 집중 방문기간을 운영하여 전 직원이 함께 뛰는 역동적인 방문활동을 추진하고주요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방안 마련을 위한 수시 실무회의를 개최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정부의 건전재정 운용이라는 기조하에 지역의 주요 현안들의 국비 확보는 행정력을 동원하여 뛰지 않으면 달성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상황과 여건을 탓하지 않고 마부작침(磨斧作針)의 자세로 지역 발전을 위해 중단없이 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