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기후변화와 재난에 강한 도시만들기(MCR2030) 설명회 참석
상태바
보령시, 기후변화와 재난에 강한 도시만들기(MCR2030) 설명회 참석
  • 한형규
  • 승인 2024.04.1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엔재난위험경감사무국(UNDRR)과 유대관계 기반, 재난 복원력 증진 기대

 
MCR2030 설명회
MCR2030 설명회

보령시는 김호 안전총괄과장을 필두로 지난 15일 서울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UNDRR 동북아사무소 및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리는 MCR 2030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센다이강령 및 MCR2030 핵심내용 소개, MCR2030 도구(스코어카드 및 대시보드활용법 안내활용 사례 소개 등 지자체의 통합적인 재난관리 역량 제고와 도시 복원력 네트워크 구축 방법을 교류하는 설명회이다.

 

앞서 지난해 5월 보령시는 복원력 허브도시로서 국제적으로 위상을 높일 방안을 모색하고자 UNDRR 동북아사무소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어 9월에는 인천광역시에서 개최했던 국제재난복원력 지도자 포럼에도 참석해 보령시를 세계에 널리 홍보하고 복원력 허브 인증 도시들과 소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1월에는 인천광역시 송도에 위치한 유엔재난위험경감사무국(UNDRR)의 동북아사무소를 방문하고 간담회를 실시해 재난위험경감 전략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김 호 안전총괄과장은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국제기구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재난복원력을 증대시켜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보령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