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만세보령쌀 삼광미골드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보령시, 만세보령쌀 삼광미골드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김민구
  • 승인 2024.04.1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광미골드 수상사진
삼광미골드 수상사진

보령의 대표 특산물 삼광미골드가 5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했으며김구연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이근욱 NH농협보령시지부장김기형 법인의장조합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7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상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발굴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2006년부터 이어온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상이다.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가들의 분석 및 인증 심사를 거쳐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에서 만세보령 삼광미 골드를 쌀 부문 대상으로 선정했다.

 

만세보령쌀 삼광미골드는 미네랄의 보고인 해안 간척지와 사계절 풍부한 일조량 등 재배환경을 바탕으로 재배 첫 단계인 볍씨 파종에서부터 공동육묘장의 체계적인 시스템에 의해 생육상태가 양호하고 병해충에 강한 우수 육묘로 생산된다.

 

재배 필지는 건강한 토양관리와 벼 생장에 필요한 최적의 영양소를 공급하는 등 전 과정을 고품질 쌀 생산 표준 매뉴얼에 따라 관리하고농산물우수관리시설(GAP시설)로 지정된 만세보령농협통합RPC의 가공현대화시설에서는 첨단자동로봇시스템에 의해 계량포장적재 등 생산의 최종 공정이 이루어진다.

 

특히 포장 직전 단계에서 추가로 수분단백질아밀로스 함량 및 완전립비율 등 자체 품질기준에 따른 품질을 평가한 후 일정 기준에 부합한 정곡이 소비자들에게 유통된다.

 

김구연 농업기센터 소장은삼광미골드가 5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므로써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 국민 쌀로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라며앞으로도 삼광미골드의 명성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