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의료기관과 합동 의료감염 예방‘손 씻기’체험행사
상태바
보령시, 의료기관과 합동 의료감염 예방‘손 씻기’체험행사
  • 김광태
  • 승인 2024.04.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씻기 행사 사진
손씻기 행사 사진

보령시보건소는 19일 보령아산병원 1층 로비에서 보령아산병원과 함께 의료감염예방 손씻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의료기관에서의 환자 안전보호와 감염의 확산 방지 및 깨끗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손위생의 중요성을 알리고 손씻기 실천을 촉진하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의료진과 환자보호자병원이용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하여 손씻기 체험과  올바른 손씻기 교육감염병 예방 홍보물 배부 등을 진행했다.

 

특히 손씻기의 중요성을 느낄  있도록 체험객의 손에 직접 형광 물질을 묻히고  손씻기 전과 후 비교체험으로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알려주어 체험객으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는 4. 26. ~ 5. 31.까지 의료감염 예방 집중홍보 기간으로 정하고관내 의료기관 116개소에 캠페인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올바른 손씻기 6단계 포스터 600부를 제작하여 4월말까지 의료기관 및 경로당에 배포예정이다.

 

시에서는 2024년 감염병 예방행태 개선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3월에 실시한 손씻기 행태 실태조사를 4월말까지 분석하여 5~9월에 유아학생성인노인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의료시설에서의 손씻기는 환자를 보호하는 것 외에도 의료인 자신의 건강을 보호한다며 올바른 손씻기를 실천함으로써 의료인은 물론 가족과 지역주민에게 질병이 전파되는 것을 방지하여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의료기관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