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매월 넷째주 화요일 출근길‘OK보령 활짝 웃는 날’운영
상태바
보령시, 매월 넷째주 화요일 출근길‘OK보령 활짝 웃는 날’운영
  • 정재경
  • 승인 2024.04.2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청 직원 대상, 응원과 격려를 통한‘웃는 날 생활화’출근길 캠페인 전개
OK보령 활짝 웃는 날
OK보령 활짝 웃는 날

보령시는 23일 출근길 시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웃는 날 생활화를 위한‘OK보령 활짝 웃는 날캠페인을 펼쳤다.

 

시는 지난 3 13일 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소·친절·청결·칭찬범 시민운동의 10년 성과 공유 및 공직자 친절교육, 재도약을 위한 실천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 공직자로서웃는 날 생활화를 위한 실천에 앞장서고, 민원 응대 및 업무 추진 등 지친 일상에 응원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시청 직원들의 출근 시간을 활용한 OK보령 활짝 웃는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새마을공동체과가 주관이 되어미소·친절·청결·칭찬캐릭터 탈인형 및 어깨띠 착용 등 홍보 물품을 활용하고 웃음과 용기의 의미를 담은 캐릭터 피켓을 제작하여 출근하는 전 직원 한 명, 한 명에게 환하게 웃는 얼굴로 손바닥을 마주치는 맞이 인사로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냈다.

 

 

이번 OK보령 활짝 웃는 날은 월요일은 원래 웃는 날 화요일은 화사하게 웃는 날 수요일은 수수하게 웃는 날 목요일은 목청껏 웃는 날 금요일은 금방 웃고 또 웃는 날 토요일은 토끼같이 토실토실 웃는 날 일요일은 일단 웃고 보는 날 등으로 웃으면 행복이 매일 찾아온다는 의미를 담았다.

 

 

김동일 시장은진심이 담긴 웃음은 폐활량 증가, 우울증 감소, 면역력 증진, 혈압 강하, 통증 경감, 근육운동, 다이어트 효과, 소화 기능 향상, 수명연장 등의 긍정적 건강효과가 있다우리 공직자가 나부터 일주일 내내 웃고 행복하여 그 좋은 기운이 우리 보령시민에게 고스란히 전파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