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식 개최
상태바
보령시,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식 개최
  • 정재경
  • 승인 2024.04.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인프라 활용 치매극복 활동에 기여

- 치매안심가맹점 19개, 치매극복선도단체 31개소 지정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식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식

보령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민간단체(기업) ▲ 대천재가복지센터 주교한우영농조합법인▲ 곰내줌마아제영농조합법인 3곳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진행한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치매 환자나 가족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앞장서는 기업 또는 단체를 말하며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앞장서는 편의점미용실 등 개인사업자이다.

 

그동안 보령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가맹점 19개소치매극복선도단체 31개소(금번 3개소 포함지정하고지역사회 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치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지정된 대천재가복지센터는 치매가 의심되는 어르신의 검진 의뢰치매약을 복용중인 어르신들을 치매안심센터 등록 신청 등 지원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에 힘써 주기로 했다.

 

이뿐만 아니라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치매 파트너 리플릿치매 예방 수칙 책자를 사업장에 비치해 방문객에게 정보 제공하고 치매관련 자료 홍보캠페인 참여 등의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치매극복선도단체나 치매안심가맹점을 지정받기 위해서는 전직원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 및 지역사회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두 가지 지정 요건에 충족해야 한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및 기타 치매 지원 서비스의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치매안심센터(930-6876)로 문의하면 된다.

 

전경희 보건소장은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다양한 사회 주체를 동참시켜 치매관리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치매안전망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