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상태바
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 정재경
  • 승인 2024.04.2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7일 개최… 풍물놀이, 황톳길 걷기,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옥마산 봄꽃축제 및 황톳길 걷기행사
옥마산 봄꽃축제 및 황톳길 걷기행사

보령시민이 사랑하고봄 내음과 꽃향기가 가득한 옥마산에서 따스한 봄꽃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후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기택주최로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 일원에서‘2024 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옥마산 주차장에서부터 옥마정까지 등산로 구간을 걸으며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걷기행사가 진행되며등산로 곳곳에 버스킹 및 초청공연무료 사진촬영반려식물 나눔전시 체험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옥마정에서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흑포어린이집 원아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의 합창공연 보령색소폰의 색소폰연주 보령청년앙상블심오의 현악 4중주 연주 대천여고 댄스동아리플로리스의 댄스 무대 등이 경품추첨과 함께 펼쳐져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걷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행사를 위해 지난 4월 초 420m 길이의 황톳길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등산로를 걸으며 봄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

 

이기택 위원장은옥마산에서 피어나고 있는 봄의 기운을 시민과 함께 느끼고 싶다라며 "모두가 행사를 즐기고기뻐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옥마산은 춘하추동 사계 중 봄이 가장 아름다운 산이라 등산로 곳곳에 피어난 봄꽃의 정취를 느끼면 절로 행복해진다라며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옥마산의 봄의 기운을 만끽하고 행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옥마산은 명천동과 남포면성주면을 어우르는 산으로 패러글라이더 이륙장옥마정전망대솔숲 휴게공간 등의 시민 편의시설이 있으며등산로를 따라 산 정상으로 향하면 보령시 전경을 비롯해 원산도·삽시도 등의 섬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