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4년도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보령시, 2024년도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김광태
  • 승인 2024.04.26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정기회의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정기회의

오는 8월 제5회 섬의 날 행사를 앞두고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정기회의를 열어 보령의 미를 알리고 전국 섬 지자체의 결속력을 다졌다.

 

보령시는 지난 25일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2024년도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섬 지자체 간 연대와 상생협력을 추구하기 위해 지난 2012년 구성된 단체로, 28개의 지자체가 매년 섬 발전을 위해 정부에 각종 건의를 하고지자체별 행사 홍보 등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現 협의회 9대 회장은 김동일 보령시장으로6대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3년도 협의회 결산보고와 보령시에서 개최되는 제5회 섬의 날 행사 준비상황 보고27회 보령머드축제 등 각종 행사 홍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협약식특성화사업 시설 활성화 대책섬주민 화물선 임차비 지원여객선 운임비 지원 등을 다루며 지역 현안에 대해 소통협력했다.

 

특히 시는 제5회 섬의 날 행사를 맞아 머드체험특별무대 콘서트 등을 연계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태풍으로 인해 취소된 제4회 섬의 날의 아쉬움을 담아 이번에는 모두가 잊지 못할 행사를 만들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오늘 이 회의에 참석해 주신 섬 지역 기초단체장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정기회의 때 의결된 안건들을 관련 부처에 적극 건의하여 섬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