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만세보령 OK보령을 위해 중앙부처를 누비다
상태바
김동일 보령시장, 만세보령 OK보령을 위해 중앙부처를 누비다
  • 정재경
  • 승인 2024.05.0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방문
행정안전부 방문

김동일 보령시장은 9일 행정안전부해양수산부환경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하여 관계자를 차례로 만나 보령시 역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지원을 적극 건의 했다.

 

먼저 해양수산부 최재환 해양레저관광과장과 면담을 갖고 보령시가 역점적으로 추진중인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령시는 민간투자와 연계하여 원산도 등 5개 섬에 테마를 부여한 서해안 해양관광 및 문화 거점 오섬(AWSOME)아일랜즈 조성을 위해 하반기에 있을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공모 선정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이어 행정안전부를 방문하여 김광용 자연재난실장임철언 균형발전지원국장을 만나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내년도 국비 반영을 요청하였고도서지역의 균형있는 발전과 오섬아일랜즈 사업과 연계한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섬지역 특성화 사업 선정과 제4차 도서개발계획 신규사업 반영을 요청하였다.

 

아울러 환경부를 방문하여 분주한 발걸음을 이어 나갔다김경석 녹색산업혁신과장과 면담을 갖고 보령 바이오에너지 녹색융합클러스터 사업의 내년도 국비 반영을 요청하였다.

 

보령 전역의 에너지 산업의 연계를 통한 사업 확장성 구현방안을 설명하며에너지 그린도시 보령 완성을 위해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였다.

 

이번 중앙부처 방문은 정부예산 확보가 얼마나 중요하고 절실한지 나타내는 행보이다.

 

시는 그간 역점사업의 정부예산 반영을 위해 정부예산 추진상황 점검 실무회의를 수시로 갖는 등 각고에 노력을 기울였으며더 나아가 지속적으로 장동혁 국회의원충남도 등과 공조하여 정부예산 반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보령시 공직자는 시민들의 삶이 변화될 수 있도록 결승선을 향해 달려 나가는 중이다라며 만세보령 OK보령 완성을 위해 노적성해(露積成海)의 자세로 우리 모두가 한방향으로 중단없이 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