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부서별 청렴시책 추진으로 종합청렴도 1등급 목표
상태바
보령시, 부서별 청렴시책 추진으로 종합청렴도 1등급 목표
  • 정재경
  • 승인 2024.05.0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대 분야 30개 중점 종합대책 수립, 50개 부서 58개 시책추진으로 청렴행정 구현

 
청렴시책 보고회
청렴시책 보고회

보령시는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국장·과장 등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상반기 청렴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종합청렴도 1등급을 목표로 반부패·청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올 한해의 부서별 청렴시책추진 계획보고를 위하여 마련됐다.

 

시는 4대분야 30개 종합대책을 수립하였으며, 50개부서 58개 추진시책으로 청렴등급을 끌어올리기 위하여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논의된 주요 시책으로는 시장과 찾아가는 공사현장 청렴컨설팅 3회 보령시 청렴콘텐츠 공모전과 청렴문화제 맞춤형 청렴·법제교육 ·허가 민원관계자 청렴연찬회 부패사례 공유 간담회 청렴 역사기행 찾아가는 인사상담 보조사업 상담창구 운영 청렴세정 지방세실무협의회 등이 있다.

 

부서별 특성에 맞는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과 부패취약분야 집중점검에 초점을 둔 시책들을 선보여 종합청렴도 1위를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청렴은 비단 부패척결을 넘어 조직문화 개선갑질소극행정과 같은 공직자의 업무행태에 의해 좌우될 수 있다역지사지의 마음으로 공감과 소통하는 청렴행정을 펼치도록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