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4 오천항 키조개 축제 개최
상태바
보령시, 2024 오천항 키조개 축제 개최
  • 정재경
  • 승인 2024.05.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흥이 있는 축제, 건강 요리와 멋!! 오천 키조개 축제 한마당 펼쳐져
오천 키조개축제 포스터
오천 키조개축제 포스터

령의 수산물 축제인 2024 오천항 키조개 축제가 오천항키조개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현복조종실주관으로 오는 1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19일까지 2일간 오천항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풍성한 경품이 준비돼 있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18일 오전 11시 시작되며오후 12시 30분 개막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 기간에는 오천항의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키조개 탈각경연행운권 추첨 등이 진행돼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경험을 만들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보령시 지역 경제와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고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써 지역 사회의 화합과 문화 교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일 시장은오천항은 국내 최대의 키조개 산지 중 하나로 전국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보령에 오셔서 맛있는 키조개도 드시고다양한 관광명소도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키조개는 단백질이 많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근력 강화에 좋으며필수 아미노산과 철분이 많아 동맥경화와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고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