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구쁘담밥상 운영  
상태바
보령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구쁘담밥상 운영  
  • 한형규
  • 승인 2024.05.27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쁘담밥상
구쁘담밥상

보령시니어클럽에서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운영하는 구쁘담밥상이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구쁘담밥상(한식뷔페)은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최철규 이사장) 지원금 1억 원을 받아 지난 2월 28일에 오픈했다.

 

구쁘담밥상은 노인일자리사업으로 보령시 보령북로 101번지에 위치해 60세 이상 어르신 24명이 6인 1총 4개 조로 근무를 하며매일 평일 점심(11:30~13:30)에 운영하고 있다다만 현재는 휴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고 있다.

 

제철 재료를 가지고 어르신들의 손맛과 어우러져 평균 13가지 반찬과 국을 만들어보령시민 및 외부인에게 대인 9,000소인 6,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미취학아동에게는 무료로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구쁘담밥상 오픈 이후 일 평균 90명이 이용하고 있으며든든하고 맛있는 한끼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구쁘담밥상은구쁘는 순수 우리말로구쁘다라는배속이 허전하여 자꾸 먹고싶다라는 뜻이며,‘은 음식이 풍족하여 먹음직스럽다라는소담하다에서 가져온 뜻이다.

 

구쁘담밥상 노인일자리 참여자는“‘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요리하기에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이 있다며 동료들과 같이 일하게 돼 보람을 느끼고건강과 삶의 활력을 되찾았다라고 말했다.

 

고준웅 경로장애인과 과장은구쁘담밥상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어른신들의 노인일자리 소득보충과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