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대상 상반기 위생방문 교육 성료
상태바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대상 상반기 위생방문 교육 성료
  • 정재경
  • 승인 2024.05.30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미래를 위한 올바른 손 씻기 교육, 뽀득뽀득 세균맨을 잡아라!”
어린이 위생 방문교육
어린이 위생 방문교육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영호)는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29일까지 어린이집 43개소, 유치원 1개소 총 44개소 어린이 1300여명 대상으로 상반기 어린이 위생 방문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학습환경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교육할 수 있도록 대상 연령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플립차트와 교구를 활용해 ▲손은 언제 씻어야 할까요? ▲바이러스와 세균은 어떻게 우리의 몸으로 들어올까요? ▲물과 비누의 차이점을 알아볼까요?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아볼까요? 등을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을 받은 아이들에게 활동지를 제공하여 가정에서 연계하여 지속적인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김영호 센터장은“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교육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