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보건소,‘세계 금연의 날’맞아 등굣길 노담캠페인 펼쳐
상태바
보령시보건소,‘세계 금연의 날’맞아 등굣길 노담캠페인 펼쳐
  • 정재경
  • 승인 2024.06.0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금연의 날 등굣길 캠페인
세계 금연의 날 등굣길 캠페인

보령시보건소는 세계 금연의 날(5. 31.)을 맞아 지난 29일~31일 3일간 관내 중학교 3개교를 대상으로 등굣길 노담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보령시 남자 흡연율은 36.1%로 충남 31.7%, 전국 33.6%과 비교 했을 때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에 시는 미래 흡연 인구 감소시키고,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홍보 물품 지원, 흡연예방 교육 등의 금연 홍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5월 31일‘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진행됐으며, 한내여자중학교, 대천중학교, 대명중학교가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은 각 학교 학생과 교직원 및 대천3동 주민자치회, 보령교육지원청 등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침 8시부터 8시 30분까지 등교시간에 맞춰 진행됐다.

 

손팻말(피켓)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금연 메시지를 전달하고, 건강생활실천 홍보 등을 통해 학생들의 캠페인 참여를 적극 유도해 흡연의 무서움과 금연의 소중함을 알리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보령시 관내 학교 4개교(대동대초, 대남초, 대천초, 명천초) 1566명을 대상으로 홀로그램 금연 교육을 통해 흡연의 위험성 및 금연의 필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경희 소장은 “흡연은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며, 청소년 흡연은 성인 흡연에 비해 인체에 훨씬 유해하다”라며“청소년기 흡연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