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세보령 마을민화 아카데미』 참가마을 모집
상태바
『만세보령 마을민화 아카데미』 참가마을 모집
  • 김민구
  • 승인 2024.06.12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권영진)는 농촌지역 마을을 대상으로 민화를 매개로 마을만들기를 지원하는‘만세보령 마을민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 충청남도 도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됐으며, 보령시마을만들기협의회가 주관하고 (사)한국민화협회 보령지회와 MOU를 통해 주민체험강사를 양성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10주의 기간 동안 총 20개 마을을 모집하고, 각 마을별로 두 명씩의 주민작가를 교육하여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역량강화 수업이 진행된다.

 

아울러 민화 특유의 문자도를 활용, 각 마을의 특성을 고스란히 반영한 마을문패도 주민이 직접 제작하여 부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각 마을에 가장 적합한 체험프로그램을 매칭하고, 주민작가가 주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켜 주민소득 창출의 기반을 마련할 것을 기대된다.

 

권영진 회장은 “예로부터 백성들이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는 통로로 애용했던 민화의 예술적 DNA와 상향식 거버넌스 정신에 기초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 일맥상통한다”며“민화에 담긴 공공예술적인 특성을 최대한 살려 보령시 마을만들기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농촌마을 마다 다양한 선진지 견학 수행마을을 양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상 마을 모집은 오는 6월 18일까지 진행되고, 접수는 e메일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문의는 보령시마을만들기협의회(041-932-4710, hoamart@naver.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