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상태바
보령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김광태
  • 승인 2024.06.24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9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42개 부서 대상 진행

보령시의회는 지난 20일 집행부에 대한 강평을 끝으로 7일간 42개의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보령시의 현안사업과 예산 집행 등 행정 전반에 대해 전행됐다.

이번 행감에서는 ▲기업과 연계한 워케이션 센터운영 ▲공공 예식장 운영 ▲보령시를 상징하는 해수욕장 랜드마크 조성 ▲관광객 통계 시스템 구축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남대천 마을 공유주방 활용 ▲머드굿즈 상품의 온라인 판매 ▲공공 자전거 무인 대여 시스템 지역화폐 결제 ▲GPS 및 드론을 활용한 산림 불법사항 단속 등의 정책제안이 이어지는 한편 ▲자원봉사센터의 이동 세탁 서비스 ▲난임부부 검사비·수술비 지원 등은 좋은 시책으로 평가됐다.

추보라 위원장은 강평을 통해 “이번 감사에서 확인된 사항과 정보를 향후 입법 활동과 예산 심사 등에 적극 활용하여 시민을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하며 “집행부에서는 이번 감사에서 논의된 사항과 정책 제안이 시민을 위한 행정으로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여 업무에 적극 반영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회기 마지막 날인 이달 28일 제3차 본회의에서 채택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