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함께해요! 치매극복! 2024년치매극복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성료
상태바
보령시, 함께해요! 치매극복! 2024년치매극복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성료
  • 한형규
  • 승인 2024.07.0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하여 6일 대천체육관에서 2024년 치매극복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치매극복의 날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매년 9. 21일을 치매극복의 날로 법으로 정하였다.

 

 

올해 3번째로 개최하는 2024년 치매극복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응원하는 희망 메시지」를 주제로 담은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치매 친화적 보령시를 만들고자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홍보기간을 거쳐 참여 신청 접수를 받아 144명(1~3학년 88명, 4~6학년 56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화지에 치매극복을 위한 응원 메시지, 희망, 꿈을 담궈 표현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참여한 고학년 학생은“친구들과 치매극복을 위한 응원도 할 수 있고, 좋아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대회가 있어서 즐겁다”고 말했다.

 

제출한 그림은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은 7월15일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 수상자를 발표하고, 총 42명의 수상자 중 보령시장상 30명, 한국예총보령지회장상 6명, 보령미술협회지부장상 6명에게 상장과 보령사랑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치매극복의 날(9. 21) 기념, 보령문화의전당 전시실에 전시하여 보령시민 누구나 관람을 통해 치매에 관심을 가지도록 널리 홍보 할 계획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그림으로 전하는 치매극복 응원 메시지가 치매 어르신과 가족에게 전달되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힘이 되길 바란다”며“대회에 참여해준 학생과 학부모님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 보령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치매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