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전환 마을 모집
상태바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전환 마을 모집
  • 김민구
  • 승인 2020.02.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까지 읍면동으로 접수

보령시는 스마트 마을방송 확산을 위해 올해 시스템 전환 마을을 2월말까지 읍면동을 통해 접수 받는다.

스마트 마을방송은 기존의 마을방송 송수신 시스템과는 달리 기존 무선방송 장비가 설치된 마을방송 장비를 재활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앱(APP)과 자동응답시스템(ARS), 문자를 음성으로 전환하는 TTS 서비스까지 모두 연동하여 다양한 채널로 방송 수신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존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제외하고도 가정 내 수신기 교체에만 최소 80억 원에서 최대 110억 원이 소요되는데 비해 시스템 구축에 따른 3억 원 만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어 대표적인 고효율 저비용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송신자인 마을 이장이 주민들의 청취 여부를 스마트폰 앱과 문자통보를 통해 간단히 확인할 수 있고, 미 청취자의 경우 다시듣기 서비스를 통해 누락 없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주요 시정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는 오는 28일까지 ▲소규모 자연부락(오지마을), 재난에 취약한 농․어촌 마을 ▲옥외스피커, 마을방송장비 등 고장으로 방송전달이 불가한 마을 ▲세대스피커를 운영하는 마을 중, 스마트 방송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마을을 우선 전환마을로 선정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민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