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문해교육강사 및 평생학습매니저 위촉
상태바
보령시 문해교육강사 및 평생학습매니저 위촉
  • 김민구
  • 승인 2020.02.2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21일 죽정도서관에서 문해교육 강사 및 평생학습매니저 등 평생교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평생교육관계자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문해교육 강사 및 평생학습매니저 45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함으로써 자긍심을 고취하고, 강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를 초청해 노하우를 전수하여 강사의 교습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순주 씨 등 25명의 문해교육 강사, 김삼희 씨 등 20명의 평생학습매니저가 위촉장을 받았고, 지희숙 지역교육다움 대표로부터‘마을의 행복지수를 키우는 사람들의 비전과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듣고 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했다.

올해 읍면동 지역의 마을회관 및 노인회관 등을 활용해 44개소에서 416명의 학습자가 한글, 수학, 영어 등 기초 교육을 받게 되고, 20명의 평생학습매니저는 도서 지역 등지에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수요조사 및 특화 프로그램 발굴,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 등을 제안하게 된다.

또한 올해는 초등학교 5~6학년 수준인 초등과정 3단계와 중학교 2학년 수준인 중학과정 2단계 과정을 운영하는데, 초등과정 3단계 종료 후에는 학력인정 취득, 중학과정 2단계가 완료될 경우 3단계로 진입하게 된다. 올해는 초등과정에는 17명, 중학과정에는 16명이 교육을 받게 된다.

/김민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