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별 맞춤형 ON-OFF 병행 온라인 개학 지원
상태바
학교급별 맞춤형 ON-OFF 병행 온라인 개학 지원
  • 한형규
  • 승인 2020.04.0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6일 ‘보령 찾아가는 온라인 학교 프로젝트’ 온라인 개학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초, 중, 고등학교 학교급별 맞춤형 온라인 개학 지원하고 있다.

초등학교는 학생의 특성과 학교 환경을 고려한 ON-OFF 병행 교육과정을 운영을 지원한다. ON-LINE에서는 초등 동 학년 교사 공동체 밴드 활성화를 위한 지원단과 학년별 교육과정 콘텐츠 지원단 온라인 수업자료 계발 제작 지원단 2개를 운영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한다.

중학교는 장학사와 교사로 구성된 온라인수업지원단을 통해 학교별 온라인수업 계획 및 준비상태를 점검하고 학교의 특성에 맞는 컨설팅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한다. 특히 보령 중등 온라인학습 나눔방 교사E-학습터를 통해 학교별로 개발된 수업자료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고등학교는 학교별 특성에 맞는 온라인 수업 사전준비를 위해 교육과정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아주자동차대학과 온라인수업을 위한 스튜디오 사용 협약을 체결하여 아주자동차대학의 자원 활용을 통해 고등학생들의 학습공백을 메우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OFF-LINE에서는 참샘스쿨대표 김차명 교사를 초빙하여 유튜브 활용 수업 진행 역량 강화 교사연수와 성주초 김영철 교사를 위촉하여 쌍방향 온라인 화상 수업을 위한 실습형 연수를 진행한다.

/한형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