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 보령정심학교 원격수업현장 방문
상태바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 보령정심학교 원격수업현장 방문
  • 한형규
  • 승인 2020.04.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3일 보령정심학교을 방문, 코로나-19 대응 과정과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운영 현황 참관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보령정심학교의 학교 방역 상황 등 코로나-19 대응 과정과 원격수업 진행 현황을 참관하고 등교 개학을 준비하는 과정 등 전반에 걸친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교직원의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하였다.

보령정심학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교직원,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일일 모니터링 제’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과 특이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또한 시설 방역, 출입자 체온 관리, 위생방역용품 사용의 의무화 등의 방법을 통해 감염병 예방과 관리체계를 구축하였다.

보령정심학교의 원격수업은 학부모 및 학생 설문과 원격수업관리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e-학습터 플랫폼을 사용한 원격수업과 관련 학습 과제물과 학습 자료 등의 학습꾸러미를 교사가 직접 가정에 배부하는 과제수행중심수업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다.

담임교사는 일일 모니터링 시 학생의 학습을 점검한 후 피드백을 제공하며 심리상담 등 상담 지원을 요하는 가정에는 순회 상담사가 전화 상담을 하고 있다. 또한 더봄 학생과 신입생, 전입생 등은 관리자와 담임교사가 함께 가정을 방문하여 교육상담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이 운영 현황을 점검한 김지철 교육감은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갖춰 코로나-19대응과 원격수업에 임하고 있는 보령정심학교 교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어려운 시기에 함께 힘을 모아 슬기롭게 이 상황을 극복하자”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형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