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1기 청년네트워크 발대
상태바
보령시, 제1기 청년네트워크 발대
  • 김민구
  • 승인 2020.05.13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후 보령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청년 네트워크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청년네트워크 발대식을 가졌다.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정책의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실효성 높은 시책을 발굴하고, 기존에 추진 중인 청년정책 사업의 모니터링을 통한 정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운영하는 것이다.

위원들은 지난 3월 공개모집을 거쳐 선발됐으며, 조남현 청년희망갱단 대표, 최재열 보령시 4H연합회 회장, 임명 보령시 청년정책위원장, 김유갑 한국음악협회 보령지부장 등 지역 내 청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25명이 위촉됐다.

참여자들은 일자리와 주거, 복지, 교육, 문화 등 5개 분과로 구성돼 매월 1회 분과별 토론을 통해 청년이슈 발굴 및 실천적 청년정책과제를 도출하게 되고 ▲청년정책 발굴 및 의제화 ▲아이디어 제안 ▲청년정책 모니터링 ▲워크숍 등 청년정책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희망드림 취업캠프 및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운영 등 단기사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및 청년근로자 정착을 위한 연봉지원 등 중장기 사업 ▲청년‧신혼부부 위한 공공임대주택 공급 및 청년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등 장기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및 청년네트워크 역할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김민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