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내 줌마아제 희망키움센터 개소
상태바
곰내 줌마아제 희망키움센터 개소
  • 한형규
  • 승인 2020.05.2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공모사업 일환…유아 및 청장년

웅천읍 대창리 현지에서 곰내 줌마아제 희망키움센터 29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곰내 줌마아제 희망키움센터는 저출산 ‧ 고령화, 청년층 인구유출 등으로 기초생활 인프라와 사회적 지지기반 약화, 생활안정성 저하 등이 초래됨에 따라 지난 2018년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공모사업에 참여 ․ 선정돼 특별교부세 등 23억7000만 원을 들여 주민공동시설과 태양광 발전시설, 주차장 등을 조성한 것이다.

주요 시설로는 ▲청장년 미래설계방 ▲줌마 카페 ▲청장년 희망키움센터 ▲유아 놀이방 ▲다함께 돌봄센터로 지상2층 연면적 492.3㎡ 규모이다.

청장년 미래설계방은 농산물 소포장기계 및 분쇄기 등을 설치하여 청장년 소득창출 및 주민이용 편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줌마카페는 워킹맘과 주민이 아이와 함께 소통하는 쉼터로 사용된다.

또한 청장년 희망키움센터는 미래설계컨설팅, 동아리활성화 등 청장년 교육은 물론, 경제 ․ 생활·문화 정보제공 교류의 장이고, 유아 놀이방은 6세 미만의 유아 대상 놀이시설이다.

아울러 다함께 돌봄센터는 만 6∼12세 아동(초등학생)에게 방과 후 프로그램 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벌이 가정의 육아부담을 경감하게 된다.

/한형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