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강원랜드 중․고등학생 멘토링 장학사업
상태바
보령교육지원청-강원랜드 중․고등학생 멘토링 장학사업
  • 한형규
  • 승인 2020.06.0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8일 강원랜드 저소득층인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장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멘토링 장학사업은 폐광지역 7개 시 ․ 군의 저소득층 중 ․ 고 학생을 대상으로 전인적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원하는 ㈜강원랜드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에 보령지역은 중학생 38명, 고등학생 42명을 선발해 각 180만원, 240만원 지원을 받아 약 1억 6000여 만원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 장학사업은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장학금의 효과적 사용 및 장학생 육성 지도를 위해 대학생 장학생들과 중 ․ 고등학생 장학생 사이의 멘토링 체계를 마련하고, 온라인 학습 지원 및 다양한 교육(진로 멘토링 및 디자인 씽킹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장학금의 안정적인 운영과 연속성을 고려하여 단기지원이 아닌 가능하면 대학교 진학 이후까지 장기지원 할 계획이다.

또한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예능특기 장학생을 약 2명 이내와 위 장학제도의 지원 기준에 벗어나더라도 긴급하게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SOS 장학생을 약 2명 이내 인원을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강원랜드는 지난 5월 태블릿PC 318대와 무선인터넷 1년 무상 47가구 지원으로 1억 8천 여 만원 규모로 지원 한 바 있다.

/한형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