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충남학생과학전람회 과학우수지원청 선정
상태바
보령교육지원청, 충남학생과학전람회 과학우수지원청 선정
  • 한형규
  • 승인 2020.07.2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6회 충남학생과학전람회 31팀 입상

보령교육지원청은 충천남도과학교육원 주최로 열린 제66회 충남학생과학전람회에서 과학우수 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었다.

충남학생과학전람회에 동대초등학교를 비롯한 31개팀이 출전해 특상 5, 우수상 12, 장려상 14 팀 등 총 31팀이 우수한 입상실적을 거뒀다. 특히, 전체 특상 수상 27팀 중 5팀이 선정되고 이중 4팀이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됐다.

대천동대초 오성연, 최슬아, 기유은(5학년) 학생의 물리분야 ‘행운의 동전 던지기에 숨은 비밀을 찾아서’(지도교사 임동규)와 고민정, 유서윤, 오서아(5학년) 학생의 생물분야 ‘기문을 확보하기 위한 연꽃의 구조에 대한 탐구’(지도교사 강정숙), 주포초 김태양(6학년) 학생의 생물분야 ‘대나무 죽봉령의 생성조건 탐구’(지도교사 고중우), 옥계초 김민지(3학년), 윤상우(4학년) 학생의 지구과학 및 환경 분야 ‘여름철에도 얼음을? 친환경 냉장고 목빙고에 담긴 조상의 슬기 탐구’(지도교사 윤영수) 등 4팀은 전국 대회 참가 팀으로 선정되었다.

서정문 교육장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도래로 과학교육의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 강조되고 있으며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길러 일상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과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해 탐구실험중심의 질 높은 과학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천한 결과” 라며 “앞으로도 더 수준 높은 과학교육과 창의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형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