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시정연설 ‘일상회복과 미래 투자 강화’
상태바
김동일 보령시장, 시정연설 ‘일상회복과 미래 투자 강화’
  • 김민구
  • 승인 2021.11.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예산 8725억 원 의회 제출…에너지 그린산업의 중심이자 서해안 관광 허브 도시 조성

“내년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어있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11년간의 긴 공정을 끝내고 개통한 보령해저터널을 발판삼아 환황해권 중심지로 도약하는 한 해로 삼겠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25일 열린 보령시의회 제241회 제2차 정례회에서 2022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 연설을 통해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과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 시장은 “이름조차 생소했던 코로나가 일상이 되었고, 당연시되었던 예전의 평범한 삶은 특별한 삶이 되었다”며 “하지만 우리는 실천과 협력 그리고 굳건한 의지로 위기를 잘 이겨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24회 온앤오프 보령머드축제·아시아컵 국제요트대회·JS컵 유소년 축구대회 등 대규모 행사의 성공적 개최, 촘촘하고 선도적인 방역시스템 도입으로 ‘2021년 우수해수욕장’에 대천해수욕장 선정, 서민경제의 구심점인 전통시장 자생력 강화를 위한 보령사랑상품권 발행 총액 1200억 원 돌파 등 올해의 성과를 보고했다.

또한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보령형 청년혁신단지 조성, 물류·관광·교육을 함께하는 국내기업 유치대상 다각화 등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층의 지역정착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미래 먹거리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자동차튜닝산업 생태계 구축, 자동차 배터리 재사용 산업화, LNG냉열 활용 물류단지 조성, 친환경 선박엔진 시험평가 기반 구축과 에너지 그린산업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보령해상풍력 단지 및 블루수소 생산기지 구축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보령해저터널 개통을 계기로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명소가 될 원산도에 삽시도와 연결되는 해상 케이블카, 소노리조트 휴양단지 조성, 복합마리나항을 건설하고 인근 5개 섬을 연계해 서해안권 관광 힐링 오션단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국제 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나는 관문이자 시금석이 될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정적 역량을 집중하고, 내년도를 보령방문의해로 선포해 몰려드는 관광객을 맞이하는 다채로운 한 해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마지막으로 “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는 ‘봉산개도 우수가교’의 마음으로 보다 나은 내일을 향해 정진하겠다”며 “미래를 향한 담대한 여정에 누구보다 보령을 사랑하는 의원님들과 시민 여러분들이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보령시는 올해보다 832억 원이 증가한 8725억 원의 예산안을 편성해 보령시의회에 제출했으며, 일반회계 세출예산안은 7786억 원, 특별회계는 939억 원이다.

/김민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