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현장 소통 행정 주력
상태바
김동일 보령시장, 현장 소통 행정 주력
  • 김광태
  • 승인 2023.09.0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일 청라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 온심통(溫心通)’ 행사 열어
청라면 온심통 - 보령시 제공
청라면 온심통 - 보령시 제공

김동일 시장은 지난 5일 청라면행정복지센터에서 보령형 포용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온심통(溫心通)’ 행사를 열고 청라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날 주민들은 김 시장과 대화를 통해 청년 농업인 육성 방안, 농번기 노인일자리 활용 방안, 의료급여 외 복지혜택 등 요청 사항과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등 여러 지원에 따른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에 김 시장은 청년 농업인 육성 방안에 대해 청년 농업인의 유입과 육성을 위해 사업비 17억6000만 원을 투입해 18개의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며 희망하는 정책이나 사업유형을 해당 부서와 협의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내에 청년 농업인 사관학교 2개소를 오는 2024년 6월까지 신축해 청년 농부들의 실습농장으로 운영할 정책을 추진한다며 많은 참여와 홍보를 요청했다.

김동일 시장은 “시민 온심통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현장 소통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심통은 ‘따뜻한 마음은 통한다’라는 뜻으로, 평소 김 시장을 가까운 거리에서 접하기 어려운 시민들과 대화의 장을 만들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포용시책에 대한 발전방안을 수렴하기 위해 1~2개월에 한 번씩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