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유용미생물(EM) 공급시작, 축사악취 저감효과 등 탁월
상태바
보령시, 유용미생물(EM) 공급시작, 축사악취 저감효과 등 탁월
  • 한형규
  • 승인 2024.01.2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올해도 전년도와 동일하게 경종농가 및 축산농가에 유용미생물(EM)과 친환경비료를 생산공급할 계획이다.

 

유용미생물(EM) 생산 공장 사진
유용미생물(EM) 생산 공장 사진

 유용미생물 사용으로 경종농가는 과수 등의 토양환경 개선 및 병충해 방제, 연작장애 감소로 농업 생산성이 올해보다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특히 축사 주변에 살포 하고 가축분뇨처리장 음수사료에 첨가하여 가축분뇨 악취저감사료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올해는 사업비 4억여 원을 투입하여 유용미생물 활성액 700아미노 액비(작물엔) 4, EM친환경비료(흙조아) 2만포(/20kg) 400톤을 생산하였다.

 이어 유용미생물(EM) 활성액 20당 2,000아미노 액비(작물엔) 10당 20,000, EM친환경비료(흙조아) 1포당(20kg) 6,500원을 시비로 보조지원하여 13,000원의 고시금액(자부담 포함)으로 보령시 농업인에게 공급지원 할 계획이다.

 EM친환경비료(흙조아)는 사업량 소진시까지 연중 농지소재지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받고 1차분은 오는 2월 8일까지 신청분만 접수 받는다. 2월중 지방보조금심의를 거쳐 3월부터 생산공장에서 직접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김구연 농업기술센터장은 유용미생물(EM), 친환경비료를 연중 확대 공급하여 친환경농업 확산 및 안전한 농축산물 생산공급을 지원하겠다며 보령시 농업인이 적극적인 참여와 신청을 통해 많은 혜택을 받길 희망한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