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설 연휴 앞두고 비상방역·응급진료체계 가동
상태바
보령시, 설 연휴 앞두고 비상방역·응급진료체계 가동
  • 김광태
  • 승인 2024.02.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 연휴 보령아산병원, 관내 병·의원 34개소, 약국 27개소 운영

 

보령시는 설 연휴 기간 감염병 예방 및 감염병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비상방역 및 응급진료체계를 구축하여 적극 가동한다.

 

먼저 감염병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하여 연휴기간 동안 비상방역대책반과 함께 별도의 응급진료 상황실을 운영하고보령아산병원 등 응급의료기관 1개소와 관내 병의원 34개소약국 27개소를 각각 운영키로 했다.

 

특히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보령아산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고신제일병원과 대천중앙병원삼육오연합의원대천한의원천진한의원 등은 4일간 휴무 없이 운영한다.

 

또한 2월 6일과 7일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 대비 감염병 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날 개인방역 수칙으로 비누로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안전한 물과 음식 섭취하기기침예절 지키기, 1일 3회 이상 환기 등을 안내하고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을 홍보하여 방역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위험 취약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면회객 등 방역수칙을 점검하고 대천역 및 버스종합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김동일 시장은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일상방역수칙 준수를 생활화해야 한다면서대응체계를 철저히 준비해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