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세부사업 발굴 용역 착수
상태바
보령시,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세부사업 발굴 용역 착수
  • 김광태
  • 승인 2024.02.0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6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1,200억 투입 예정

- 에너지, 친환경 모빌리티, 내륙관광 기반 시설 확충 위한 기회 잡을 것
지역균형발전 용역 보고회

보령시는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 특색을 살린 지역 주도 균형발전사업 발굴을 위한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세부사업 발굴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보령시장을 비롯해 시 간부 공무원과 충남연구원 자문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발굴을 위한 방향과 전략적 접근방법 제시내부 관계자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균형발전사업에는 보령시를 포함한 충남도 10개 시군이 참여하며 오는 2026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시군별로 약 1,2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시는 제2단계 제2기 균형발전사업의 목표로 미래신산업 육성을 통한 그린 도시찾는 사람이 행복한 꿈의 도시일자리가 있는 경제중심 자족도시생활서비스 고도화 등 4개 목표를 구축하고 에너지친환경 모빌리티내륙관광 기반시설 확충 등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특히 행정과 지역주민전문가의 의견 조율을 통해 합리적이고 모두가 지지하는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핵심 목표로 삼았다.

 

각 사업은 미래산업에 대응하는 충남도 제안사업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경쟁공모 사업생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자율 사업으로 구분되며 올해 관련 제안서 및 계획서 제출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시 제2단계 제2기 균형발전사업 세부사업 발굴 용역에 나서며 사업 발굴 방향 등 설정을 위해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보령시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전체 지역균형발전 모델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