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1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상태바
보령시, 제1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 김광태
  • 승인 2024.02.23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별 맞춤형 수업 및 공동체 활동으로 건강한 도시재생 커뮤니티 구축 기대
도시재생대학 23년 11기 사진
도시재생대학 23년 11기 사진

보령시는 도시재생에 대한 전반적 이해 및 도시재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11일까지 15일간 수강생 60명을 모집한다.

 

도시재생대학은 전반기는 도시재생 입문자를 위한 기초팀도시재생 기본을 이해하고 폭넓게 연구하는 심화팀, 45세 이하 보령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춘팀으로 구분하여 팀별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하반기는 보령시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과 연계하기 위한 그룹 활동 및 시범사업 운영 등의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3월 25일부터 6월 3일까지 10회차 총 36시간의 과정이며문화재생 이해와 골목 상권 활성화 사례문화예술을 통한 도시재생 사례 및 발전 방향 등에 관한 특강과 팀별 활동현장 탐방 등이 진행된다.

 

보령시 누리집(www.brcn.go.kr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읍··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 신청 가능하며이메일(공고문 참고)로 신청할 수 있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지원센터(930-3877)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일 시장은“‘만세보령 OK 보령전성시대에 발맞춰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대학이 벌써 12기를 맞이했다팀별 맞춤형 수업을 통해 건강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활력 넘치는 공동체 활동으로 행복한 보령살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