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 ‘손 씻기’체험행사 개최
상태바
보령시,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 ‘손 씻기’체험행사 개최
  • 김광태
  • 승인 2024.02.2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보령시청 행복민원실, 27일 보령시립도서관에서 체험행사 진행

- 전국 지자체 최초 2024년 감염병 예방행태 개선사업 추진
손씻기 행사
손씻기 행사

보령시는 26일 시청 행복민원실에서 코로나19 이후 긴장이 완화된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손을 씻자씻고 먹자 2024년 손씻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26일은 행복민원실에서 김동일 시장보령시보건단체여성단체어린이집연합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손씻기 체험과 올바른 손씻기 6단계 교육을 진행했으며, 27일은 보령시립도서관에서 체험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올바른 손씻기 방법은 <흐르는 물에비누로, 30초 동안, 6단계원칙을 지키고화장실 이용 후음식을 먹기 전·음식을 준비하기 전에 씻어야 하며노약자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을 간병할 때도 손을 잘 씻어야 한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손씻기만 잘해도 호흡기 감염은 20%, 설사질환은 30% 이상 예방이 가능하며특히 비누를 사용한 손씻기는 물로만 씻는 것 보다 감염병 예방의 효과가 높다또한 손을 씻는 30초 동안 약 6만마리의 세균이 제거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2024년 감염병 예방행태 개선사업을 추진한다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3월은 전 연령에 대한 손씻기 실태조사, 5~9월은 실태조사 참여자 중 대상자를 선정하여 감염병 예방 행태교육을 진행하며, 10~11월은 행태변화를 조사 분석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셀프 백신이라 불릴 만큼 쉽고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법이라며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의식 수준을 높여 건강하고 안전한 보령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