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공동체 가치키움사업 2기 레디단계 액션그룹 협약 체결
상태바
보령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공동체 가치키움사업 2기 레디단계 액션그룹 협약 체결
  • 한형규
  • 승인 2024.03.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공동체 사업 지원으로 소득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농촌경제 활성화!

 
보령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보령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보령시는 2021년부터 농산어촌과 도시의 상생을 도모하고 농촌과 해안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사람과 조직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국비 49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70억 원을 투입하여 추진하고 있다.

 

보령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추진단장 김정태)공동체 가치키움사업 2레디단계 액션그룹(주민공동체협약식 및 사업설명회를 열고 본격적인 사업 시작을 알렸다.

 

지난 20일 오후 보령시 청라면 삼다향실버복지센터에서 최영열 새마을공동체과장추진단 관계자선정 액션그룹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열렸다.

 

가치키움역량강화 신활력대학 2수료자 25개 단체 중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20개 팀이 선발됐으며선정된 단체는 공동체 가치키움사업 중 첫 번째 단계인레디단계에서 활동하게 된다.

 

공동체 가치키움사업은 총 3단계로 레디단계에서는 창의적인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사전 모임액션단계에서는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소규모 사업비고단계에서는 시장성과 상품성 강화를 통한 사업화 등으로 총 59백만 원을 선정단체에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레디단계 20개 팀은 기초공통교육심화공통교육심화맞춤형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등의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사업계획서 작성과 창업 및 경영에 대한 특화교육을 수료했으며수업 참여율과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선정된 한 공동체 대표는교육과정이 복잡하긴 했지만신활력 사업을 통해 막막하기만 했던 창업과 경영의 꿈을 비로소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다남은 단계들을 철저히 준비해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성공한 사업가가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보령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향후 4기까지 보령시농촌신활력사업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꾸준히 지역의 문제와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지역민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