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모두 함께“손에 손잡고”주산으로 벚꽃구경 오세요 ~
상태바
보령시, 모두 함께“손에 손잡고”주산으로 벚꽃구경 오세요 ~
  • 김광태
  • 승인 2024.03.25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30일 개최…보령시민 모두가 함께 준비한 봄축제

-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10일간 농특산물 판매장터(야시장) 운영

 
24년 제18회 주산벚꽃축제 홍보포스
24년 제18회 주산벚꽃축제 홍보포스터

따스한 봄날 보령 주산 벚꽃길에서손에 손잡고”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만들어 가세요.

 

보령시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오는 30일 주산면 화산천변 및 벚꽃길 일원에서 주산면체육회(회장 우희열주최로 제18회 주산벚꽃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주산 벚꽃길은 보령댐 하류 웅천천에서 시작해 6.3km 구간에 걸쳐 심어진 왕벚나무 2000여 그루가 매년 봄이면 벚꽃터널을 이뤄 장관을 이루며해양성 기후로 수도권과 남부지방보다 상대적으로 늦게 개화해 다른 지역보다 여유롭게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다채로운 행사 및 축하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축제 첫날인 30()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막행사(식전공연 및 개회식주민화합 노래자랑 및 축하공연이둘째날인 31()은 주산 벚꽃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주산 벛꽃 시민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진다또한 야시장벚꽃야경거리왕봉산주렴인공폭포체험부스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농촌협약 남부생활권 5개 읍면(웅천남포주산미산성주)이 함께 참여해 농특산물 판매장터(야시장)를 운영하며관내 청소년 7개팀시민 7개팀이 참여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는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져 보령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한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일 시장은이번 축제는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보령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 모두가 함께 끝없이 이어진 벚꽃길을 걸으면서 추억을 쌓고봄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월 27일 오후 2시부터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에서는‘2024년 옥마산 봄꽃축제를 개최하며걷기대회개막식 공연버스킹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