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후보, 오섬아일랜즈 등 관광활성화 2호 공약 발표
상태바
장동혁 후보, 오섬아일랜즈 등 관광활성화 2호 공약 발표
  • 김광태
  • 승인 2024.03.2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서천 해양 및 문화자원 활용 글로벌해양레저문화관광벨트 조성

국민의힘 장동혁후보는 25일 외연도, 녹도, 호도 등 7개 섬을 찾아 도서발전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다. 장 후보는 이에 앞서 보령․서천의 해양과 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활성화 대책을 제2호 공약으로 발표했다.

장 후보는 원산도 등 섬 지역과 세계자연유산인 서천 갯벌 등을 활용해 ‘자연친화형 생태관광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폐광지역과 옛 장항제련소 등 과거 산업적 중흥기를 이끌었으나 현재는 급속하게 쇄락하고 있는 지역을 문화관광지로 복원 개발해 활기를 되찾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보령은 ▲원산도와 삽시도, 고대도, 장고도, 효자도를 특화 개발하는 오섬아일랜즈 ▲폐광지역 냉풍욕장과 연계한 농촌치유관광개발 ▲종교문화 순례길 조성 ▲청천호 관광자원화 및 대천천 야간경관구역 조성 등의 사업이 포함됐다. 이에 더해 재건축 연한이 도래하고 있는 경찰수련원을 이전 설치하면 연 30만명 이상의 경찰 관련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천의 경우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사업성을 인정받아 국비 685억 원이 투입되는 장항국가습지복원사업을 조기 추진하고, 이를 ‘국가정원’으로 승격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더해 ▲신성리 갈대밭 관광단지 조성 ▲한국전통주연구소 유치 ▲장항선 폐선 활용 관광 개발 ▲동백정 복원 연계 관광자원 개발 등도 포함됐다. 특히 지난 1월 화재로 전소된 서천특화시장은 명품시장으로 재건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후보는 “인구감소로 인해 지역의 산업 기반이 취약해진 만큼 지역 경제를 뒷 받침 할 수 있는 관광산업의 활성화가 시급하다”며 “빼어난 자연경관과 풍부한 문화유산이 한데 모여 있는 서천.보령이야말로 서해안을 넘어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최적의 지역”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아름다운 섬들과 드넓은 해양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해양레저 관광객이 우리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글로벌해양레저문화관광벨트’를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